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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문학도 개발일지/앱프로그래밍

[안드로이드][코틀린] 접근자 메소드(getter, setter)

주요 개념

클래스(class)

- 캡슐화한 데이터를 다루는 코드를 묶어두는 하나의 주체
- 필드(field)를 이용해서 데이터 저장 -> 접근자 메소드(getter, setter)를 이용해서 데이터에 접근

필드(field)

- 클래스 안에서 선언되는 멤버 변수

프로퍼티(property)

- 필드 + 접근자 메소드

 

 

 

코틀린에서의 접근자 메소드: getter, setter

자바에서 필드 생성

- ScreenItem이라는 클래스에 Title, Description, ScreenImg 필드 생성
- 각 필드에 getter와 setter 생성자를 만들면 꽤 긴 코드 

public class ScreenItem {

    String Title, Description;
    int ScreenImg;

    public ScreenItem(String title, String description, int screenImg) {
        Title = title;
        Description = description;
        ScreenImg = screenImg;
    }

    public void setTitle(String title) {
        Title = title;
    }

    public void setDescription(String description) {
        Description = description;
    }

    public void setScreenImg(Int screenImg) {
        ScreenImg = screenImg;
    }

    public String getTitle() {
        return Title;
    }

    public String getDescription() {
        return Description;
    }

    public int getScreenImg() {
        return ScreenImg;
    }
}

 

코틀린으로 필드를 생성하면?

- 코틀린에서는 변수를 만들어주기만 해도 getter와 setter를 내부적으로 생성
- Java와 달리 기본적으로 범위(scope)가 public

class ScreenItem(var title: String, var description: String, var screenImg: Int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