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개념
클래스(class)
- 캡슐화한 데이터를 다루는 코드를 묶어두는 하나의 주체
- 필드(field)를 이용해서 데이터 저장 -> 접근자 메소드(getter, setter)를 이용해서 데이터에 접근
필드(field)
- 클래스 안에서 선언되는 멤버 변수
프로퍼티(property)
- 필드 + 접근자 메소드
코틀린에서의 접근자 메소드: getter, setter
자바에서 필드 생성
- ScreenItem이라는 클래스에 Title, Description, ScreenImg 필드 생성
- 각 필드에 getter와 setter 생성자를 만들면 꽤 긴 코드
public class ScreenItem {
String Title, Description;
int ScreenImg;
public ScreenItem(String title, String description, int screenImg) {
Title = title;
Description = description;
ScreenImg = screenImg;
}
public void setTitle(String title) {
Title = title;
}
public void setDescription(String description) {
Description = description;
}
public void setScreenImg(Int screenImg) {
ScreenImg = screenImg;
}
public String getTitle() {
return Title;
}
public String getDescription() {
return Description;
}
public int getScreenImg() {
return ScreenImg;
}
}
코틀린으로 필드를 생성하면?
- 코틀린에서는 변수를 만들어주기만 해도 getter와 setter를 내부적으로 생성
- Java와 달리 기본적으로 범위(scope)가 public
class ScreenItem(var title: String, var description: String, var screenImg: Int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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